라이프/여행

하조대전망대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곳, 하조대 둘레길 전망대 양양바다

올그레이트 2024. 5. 12. 08:37
반응형

gk

강원도 양양 여행에서 필수 코스로 꼽히는 곳이 하조대해수욕장하조대전망대가 아닐까 싶다.

 

약간의 과장을 보태자면, 그리스 산토리니 여행에서 보았었던 풍경과 흡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하조대 전망대다.

 

푸른 하늘과 화창한 날씨에 가보면, 하얀색 전망대 건물이 꼭 그리스여행에서 보았었던  풍광을 연상되게 하기 때문이다.

 

반대로 그리스 여행객들이 한국을 방문하여 하조대전망대를 가보면, 고국이 생각나지 않을까 싶다.

 

 

하조대전망대 :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58-1

 

하조대전망대는 하조대해수욕장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여름철이면 물놀이나 서핑과 함께 전망대산책로를 이용하는 방문객들이 많다.

 

또한, 근처에는 양양 로컬맛집 식당이 있어서 식사와 함께 찾게 되는 단골 양양 여행 코스 중 하나이다.

 

무엇보다 하조대전망대 근처 단골 맛집 한식집은 아침에도 문을 열어서 양양여행 중 꼭 들리게 된다.


하조대 전망대 주차장 주차

하조대 전망대는 별도의 전용주차장이 없다. 그래서 하조대해수욕장에서 하조대전망대로 이어지는 이면도로 양 옆으로 주차를 해야 한다.

 

오전에 서둘러서 방문할 게 아니라면, 조금 더 걷더라도 하조대해수욕장 끝부분의 노상주차장에 주차하기를 권한다.

 

그래서 우리 가족은 해수욕장 주차장에서 전망대까지 가장 가까운 지점에 주차한 후 전망대를 둘러보고 와서 해수욕장을 간다.


하조대전망대 입구 안내도

반응형

하조대전망대를 시작으로 꽤나 길게 해안산책로(둘레길)가 조성되어 있다.

 

이 산책로가 하조대 둘레길인데, 하조대전망대 못지않게 유명해진 하조대둘레길이다.

 

하조대둘레길 코스가 궁금하다면 관광안내도 사진을 클릭하여 확대해서 확인하자.


하조대전망대 가는길

하조대입구에서 전망대까지는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가야 한다.

 

강원도 양양군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나무데크 계단을 설치하였다지만, 퇴행성 무릎관절염 등으로 다리가 불편한 분들은 올라가기에 부담스러운 코스다.

 

다만,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이 불편하지 않는 일반 성인이나 어린이까지도 하조대전망대까지 5분 이내면 도착할 수 있는 짧은 거리다.


하조대전망대 꼭대기

입구에서 계단으로 5분 정도 오려면 도착하게 되는 하조대 전망대의 모습이다.

 

화이트 등대 같기도 한 하조대전망대는 정상에서 탁 트인 양양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옆으로는 길게 이어진 하조해수욕장 백사장까지 바라볼 수 있는 180도 파노라마로 양양바다와 해변까지 이어지는 시원한 풍광을 누릴 수 있다.


하조대 둘레길 산책로

하조대전망대에서 내려오면 해안가를 따라서 길게 이어진 '하조대둘레길'을 만날 수 있다.

 

하조대 전망대를 올라가는 나무계단처럼 안전하고 평평하게 바닷가를 따라서 잘 조성되어 있다.

 

거리는 어림잡아 1km 이상을 되어 보였고, 안전하게 만들었다고는 하지만, 우리 가족이 방문하였을 때에는 파도가 제법 거칠어서 너울성 파도라도 덮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하면서 중간까지만 걷다가 되돌아왔다.

 

하조대 둘레길 중간에서는 바다낚시를 즐기는 낚시꾼도 만날 수 있었는데, 인상적인 것이 구명조끼와 안전장비를 잘 갖추고 낚시를 하고 있었다는 점이다.

 

아마도 낚시꾼도 양양 바다의 거센 파도가 무섭기는 하나보다. 파도만 잠잠했다면, 둘레길을 따라서 끝까지 산책했을 것인데, 완주하지 못하여 아쉬움은 남았다.

 

서울근교 바닷가 왕산해수욕장.

 

왕산해수욕장 서울근교 바닷가, 영종도 깨끗한 해변(파라솔 대여, 주차)

인천 영종도하면 보통 인천국제공항을 가장 먼저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우리 가족은 영종도하면 제일 먼저 왕산해수욕장이 생각나고, 당장이라도 가고 싶어 지는 서울에서 매우 가까운 서해

allgreat.tistory.com

양양쏠비치 양양여행 객실 정보.

 

양양 쏠비치 디럭스 스위트 객실정보, 가족여행(체크인, 체크아웃 시간)

청명한 가을가을한 날씨가 계속됨에 따라 주말을 집에서만 보내기에는 아까웠다. 그래서 주말을 이틀 앞두고 즉흥적으로 강원도 양양 쏠비치 예약을 시도하였다. 역시나, 날씨 좋은 가을 주말

allgrea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