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공원 데이트 숨은 명소, 서울시 푸른수목원 힐링 나들이 코스
서울시에 속한 공원이지만, 서울 끝자락에 있어서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서울 수목원 공원을 소개한다.
서울 도심 속에서 여유와 한가로움을 즐기기 좋아서 공원데이트와 나들이 명소로도 점점 떠오르고 있는 서울 푸른수목원이다.
우거진 풀숲과 거목들 사이를 거닐다 보면, 이곳이 정말 서울이 맞나 싶을 정도로 숲 속에 와있는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푸른수목원은 서울 구로구 항동에 있다.
신축급 아파트들이 즐비한 항동지구의 대형공원 푸른수목원은 푸른도서관, 수생식물원, 항동저수지, 오색정원, KB숲교육센터, 어린이정원, 장미원 등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 숲공원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문자에게는 다소 불편할 수 있다. 도보로 접근할 수 있는 지하철역이 없어서 버스를 이용하기를 권한다.
지하철 이용 시 7호선 천왕역, 1호선 오류동역, 1,7호선 온수역에서 버스로 환승하여 방문해야 한다.
주차장 주차정보
대중교통 접근성이 떨어지는 이유로 대부분 자가용을 이용해서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주차장이 잘 갖추어져 있다지만, 주말이나 연휴와 같은 날에는 주차장이 꽉 차서 입장을 대기하기도 한다.
앞마당처럼 편하게 걸어서 푸른수목원을 이용하는 항동 주민들이 부럽기도 하다.
푸른수목원 주차장에 주차를 마친 후 정문을 통해서 입장하면 바로 눈앞에 넓은 잔디밭 잔디광장이 펼쳐진다.
수목원 안에는 이곳을 포함하여 총 2곳의 잔디밭 광장이 마련되어 있다. 위에 보이는 정문 앞 잔디밭과 푸른수목원 가장 끝부분에 있는 KB숲체험교육센터 앞의 잔디광장이다.
항동저수지 수생식물원 데크길
항동저수지 물 위를 걸어 다니며 수중 식물과 동물들을 관람할 수 있도록 데크로드가 잘 갖추어져 있다.
수생식물의 대표종인 연꽃을 비롯하여 이름 모를 식물들이 물속과 그 주변에 아름답게 터를 잡고 있다.
그리고, 물속을 유유히 헤엄쳐 다니는 잉어와 민물고기들, 오리나 기러기 류의 조류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서울푸른수목원 산책 걷기
서울 대표하는 대형공원 서울숲, 올림픽공원, 서울식물원, 보라매공원 등과 비교하여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항동 푸른수목원이다.
오히려 수목원이라는 정체성을 살리면서도 현대적인 공원화에 성공한 사례로 보인다.
울창하게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잘 관리되고 있는 푸른수목원 조경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한다.
그래서일까 날씨가 좋은 날이면, 웨딩촬영이나 독립영화와 같은 영상제작을 하는 분들을 자주 찾는다고 한다. 서울시 사진명소 중 한 곳이 푸른수목원이다.
멀리 떠나지 않아도, 서울 도심 속에서 힐링 데이트와 나들이를 즐기기에 좋은 푸른 수목원은 아름드리나무처럼 늘 열려있다.
서울 푸른수목원 입장료 가격
무료
서울시에서 운영 및 관리하는 푸른수목원은 놀랍게도 입장료 가격이 무료다. 따라서 자가용으로 방문할 때에는 주차료만 납부하면 된다. 이 마저도 공공 공영주차장이라서 주차비가 매우 저렴하다.
서울 가볼만한곳 명동성당 데이트 나이들 코스 추천.
서울 종로5가 약국거리 약 택배주문 가능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