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취급소 운영시간(점심시간), 우편취급국 택배 오늘출발 접수마감
우체국 지점이라고도 부리우는 우편취급국이다. 예금, 적금, 대출 등 금융업무를 제외한 일반적인 택배나 우편물 접수업무를 하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이용하는 곳이 아닐까 싶다.
집 근처 동네에는 우체국은 없다. 그렇지만, 간단한 우편업무(택배, 등기 등)를 처리할 수 있는 우편취급국은 있다.
편의점 택배 서비스 덕분에 집근처에서도 편리하게 택배업무를 할 수는 있지만, 우편물이나 등기와 같은 우편서비스는 우체국에서만 가능하다.
따라서 집 근처에 우편취급국이 있다는 것 만으로도 고맙고 다행스럽다. 걸어갈 수 있는 곳에 우편취급소가 있다는 게 어딘가.
보통 소규모 미니우체국인 우편취급국에는 소수의 직원이 근무를 한다. 접수와 상담 등 모든 우편업무를 처리하는데, 매번 갈 때마다 항상 분주해 보다. 일반적인 우체국 창구 보다 때에 따라서는 대기시간이 더 길어지기도 한다.
우편취급국 영업시간
09:00 ~ 18:00
점심시간
12:30 ~ 30:30
점심시간은 우편취급국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점심시간을 확인하도록 하자. 은행이나 우체국과 달리 우편취급국은 소수의 필수인원만 근무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을 운영되지 않는다.
당일출발 우편물(택배) 접수시간
택배나 우편물이 접수된 당일에 출발하는 '오늘출발' 우편물은 영업시간 종료 한 시간 전에 접수된 것에 한하여 우체국으로 배송된다.
따라서 오늘출발 우편물 접수시간 보다 늦게 접수된 택배나 우편물은 다음날에 우체국으로 출발되기 때문에 최소 1일 이상 배송날짜가 늦어진다.
항공사 마일리지 사용법.
노인 3명중 1명은 암으로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