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맨발걷기 좋은 명소 흙길, 서울시 안양천 맨발 황토길 추천 (세족시설 맨발길)
갑상선암, 유방암, 위암 등 암환자들 중에서 수술을 거부하고 자연치유에 전념하는 분들이 특히 많이 하는 치료법이 맨발걷기가 아닐까.
경혈과 지압포인트가 발바닥에 집중되어 있어서 이를 지압해주려는 이유도 있지만, 현대인이 불가피하게 몸에 담고 있는 전자파나 유해 기운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땅을 맨발로 밟아줘야 빠져나간다고 한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우리 가족은 서울 맨받걷기 명소이자 가까운 양천구 안양천 맨발걷기 황토길을 즐겨 찾고 있다.
놀이터에서도 자주 신발을 벗고 뛰놀 정도로 맨발로 노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맨발 흙길(황톳길)은 또 다른 자연 속 촉감놀이 공간이 아닐 수 없다.
안양천을 주변으로 맨발걷기 황톳길은 여러 곳에 조성되어 있다.
우리 가족이 자주 방문하는 맨발걷기길은 양천구 안양천파크골프장, 양천해누리체육공원, 신목고등학교, 목일중학교 근처 안양천로와 안양천 사이의 뚝방길에 있다.
안양천공원 안양천 맨발 황톳길 이용안내이다.
양천구청에서 관리 및 운영하고 있는 맨발걷기 흙길은 도심 속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양천 맨발걷기 맨발길
안양천 둑길에 길게 조성된 맨발걷기 황톳길의 모습이다.
제법 길고 평탄하게 만들어진 안양천맨발길은 도심속에 마련된 힐링명소가 아닐 수 없다.
보행이 불편한 노약자도 안전하고 편하게 걸을 수 있도록 곧게 일직선으로 뻗어있다.
노란 봄꽃들 사이에 있는 황토 맨발길은 시골 전원의 감성마저 들게 할 정도로 정겨운 정취가 느껴진다.
며칠 전 비가 내렸던 탓에 일부 구간은 말랑말랑 푹신푹신한 황토 촉감놀이마저 즐길 수 있었다.
아이는 수분기가 많이 품고 있어서 발자국이 만들어지는 길을 '클레이'이를 걷는 기분이라며 더 좋아했었다.
맨발걷기 세족장 세족시설
세족시설을 완비하고 있는 안양천 황토 맨발길이다.
맨발걷기길 시작점에 위치하고 있어서 맨발 걷기를 마치고 되돌아왔을 때 바로 이용하면 된다.
의자에 앉아서 발을 씻을 수도 있어서 불편하게 서서 세족 하지 않아도 된다.
자전거 라이딩, 야구장 및 축구장, 산책 등 다양한 이유로 안양천과 안양천공원을 방문할 것이다.
꼭 맨발걷기를 하기 위해서가 아니어도 다른 목적으로 안양천공원을 방문하였다가도 가볍게 맨발 걷기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이곳의 강점이 아닐까.
도심 속 접근성 좋은 맨발 걷기 명소 안양천 맨발흙길은 우리 가족의 건강 치유의 산책로다.
하조대 둘레길 양양여행 하조대전망대.
유튜브 노래 파일다운, 유튜브음원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