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유아동반 어린이기차, 열차좋아하는아이 추천 미니기차
기차를 너무도 좋아하는 아이와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열차 기차체험 명소를 소개한다. 바로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시흥프리미엄아울렛 어린이기차다.
시흥아울렛 안을 이동하는 이 기차는 보호자가 함께 탑승하면 아기나 유아도 탈 수 있어서 기차를 좋아하는 어린 자녀를 둔 부모에게 꿀팁과 같은 명소가 아닐까 싶다. 더욱이 이국적이고 감성적인 유럽풍 건물로 아름답게 지어진 시흥프리미엄아울렛을 구경하고 쇼핑할 수도 있다.
시흥프리미엄아울렛 : 시흥시 배곧동 36
주차 주차장 (매우 넓음)
수도권 서울근교에 지어진 시흥 프리미엄아울렛 답게 어마어마하게 넓고 넉넉한 주차구역을 확보하고 있다. 넓은 면적의 야외 주차장과 더불어 아울렛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 건물 내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다. 주차불편은 전혀 느껴지지 않게 주차공간이 잘 확보되어 있다.
우리 가족은 기상조건이 나쁘지 않은 한 가급적 야외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을 선호한다. 이 날도 역시 야외 지상주차장에 주차하고 시흥프리미엄아울렛으로 들어갔다.
야외에서 둘러보고 즐길 수 있는 아웃렛은 늘 소풍이나 나들이 가는 기분으로 가게 된다. 아무래도 실내공기가 아닌 야외의 자연공기를 마시면서 다닐 수 있어서가 아닐까.
시흥아울렛 건물 외부에 부착되어 있는 브랜드상표와 간판만 아니면, 이곳이 한국인지 해외 유럽의 어느 국가인지 혼동될 만큼 유럽풍 느낌으로 고풍스러우면서도 감각적으로 건축물을 잘 지어놨다.
모처럼 파랗고 쾌청한 하늘 덕분에 마치 어렸을 적 가을운동회가 열렸던 기억 속 그날의 날씨가 떠오르기도 하였다. 지중해 해안가의 중세분위기를 지닌 조용한 마을 같기도 하고 했다.
어린이기차(미니트레인) 이용 안내
- 아기 포함 모든 연령대가 탑승이 가능하나, 6세 이하는 반드시 보호자가 동승해야 한다.
- 연령 구분 없이 모든 탑승자는 1인 1매 탑승권을 구입해야 한다. (단, 12개월 미만 무료.)
- 각 객차당 탑승 정원은 어린이 6명 또는 어른 4명이다.
미니기차 이용료(가격)
미니기차(미니트레인) 이용료는 연령에 상관없이 1인당 3,000원이다. (12개월 이하 무료) 결재방법은 카드와 현금 모두 가능하다. 티켓 결재창구는 없으며, 티켓자판기(키오스크 무인결제)를 이용하여 결재와 티켓발급을 진행하면 된다.
미니트레인 기차체험
시흥 프리미엄아울렛 미니기차(아기기차)는 외관부터가 아이들과 부모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이가 먼저 요구하지 않더라도 내가 먼저 나서서 태워주고 싶었다. 아름다운 아울렛 건축물들을 배경으로 그 안을 미니기차를 타고 다니면서 마치 유럽마을을 여행하는 기분이 들지 않을까 싶었다.
이처럼 환상적인 배경과 알록달록 색상과 고풍스러운 디자인의 기차, 그리고 그 열차 안에 앉아서 환하게 웃고 있을 아이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 수도 있다. 비록 길지 않은 운행 시간이지만, 3천 원이라는 가격은 매우 합리적이고 저렴하게 느껴졌다. 아웃렛 측에서 이윤을 남기기보다는 서비스 차원에서 운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아이가 워낙 좋아하며, "한 번 더! 한번 더!"를 미니기차에서 내릴 때마다 떼를 써서 3번을 연속으로 태워줬다. 그래도 10,000원도 안 되는 가격이다. 에버랜드나 롯데월드를 가면 입장료 포함 한 가족이 10만 원은 우습게 소비하는 것에 비하면 부담 없이 아이나 부모가 즐길 수 있는 기차놀이기구다.
오히려 쇼핑, 관광, 문화, 레저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시흥아울렛이 더 좋다. 그렇지만, 아이가 더 성장하면, 아울렛 미니트레인은 시시하다며 애버랜드에 가자고 조르겠지? 아이가 원하는 시기에 가고 싶은 곳, 하고 싶은 것을 해주기 위해서 열심히 돈을 모으고, 불리고, 지켜야겠다.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정보.
부천 수피아식물원 카페.
우유와 계란이 발암물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