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다반사

이불 찌든때 제거 이불빨래, 담요 발빨래 손세탁, 러그 세탁 방법 (과탄산소다 빨래 추천)

by 올그레이트 2024. 10. 8.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살림은 하지만, 실력은 서서히 늘고 있는 살림초보 올그레이트입니다.

 

오늘은 세탁기로도 잘 지워지지 않는 찌든때 제거 세탁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발바닥과 가장 많이 접촉하여 찌든때나 얼룩기 많이 생기는 담요, 러그, 이불과 같은 무거우면서 부피가 큰 세탁물을 깨끗하게 빨래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미 살림 9단으로 가사 실력이 출중하신 분들은 다 아시는 내용일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오직 세탁기에만 빨래 세탁을 의존하였으나, 세탁물의 얼룩 찌든때를 지우지 못하신 분들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러그세탁 이불빨래 준비물

러그, 담요, 이불 등 부피가 큰 세탁물에 생긴 얼룩 찌든때를 제거할 때 준비할 물건은 딱 하나다.

 

표백제로 많이 사용하는 '과탄산소다'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다루었듯이 과탄산소다는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나의 살림용품이 되어버렸다.


발빨래 세탁 장소 = 욕실 욕조

이번에 과탄산소다로 발빨래를 하였던 세탁물은 도로매트다.

 

세탁물을 먼저 욕조에 넣은 후 과탄산소다를 넉넉히 뿌려주자.

 

그 후 준비한 뜨거운물을 욕조에 적당히 부어준다. (완벽한 세척 효과를 위해서 끓인 물을 부었다.)


매트 러그 발빨래 세탁법

과탄산소다 뜨거운물 세탁법은 밟으면 밟을수록 물이 점점 탁해진다.

 

여기서 한 가지 과탄산소다빨래의 단점을 말하자면, '과탄산소다 빨래 냄새'를 들 수 있다.

 

빨랫물이 뿌옇게 탁해질수록 스멀스멀 구린 냄새가 올라오는데, 냄새의 원인이 과탄산소다가 물과 세탁물과 함께 섞이면서 유발되는 것이다.

 

이 냄새 때문에 과탄산소다 빨래를 꺼려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그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된다.

 

참을만하며, 빨래를 밟아봐야 고작 5분 정도면 충분하다.


발바닥에는 우리 몸 전체의 경혈이 모여있다고 들었다.

 

뜨거운 물을 머금고 있는 세탁물을 발로 누르다 보면, 족욕 및 발지압 효과까지 얻게 된다.

 

게다가 운동효과까지 볼 수 있으니, 매트 이불빨래 하면서 건강까지 챙기는 시간이 된다.


자동차놀이를 좋아하는 아이의 방에 깔아 둔 도로매트인데, 아이가 그 위에서 그림도 그리고 간식도 먹고 하다 보면 얼룩 찌든때가 잘 생겼다.

 

특히 유성매직이나 네임펜으로 그림을 그리다가 매트에까지 그림을 연장하여 그리거나, 맛있지만 잘 지워지지 않는 음식물을 매트에 떨어뜨렸을 때에서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았다.

 

여러 방법을 찾아서 시도를 해봤었지만, 소요되는 시간 및 노동 대비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발로 세탁물을 밟아주는 방법이었다.

어릴 적 빨간 대형 고무대야에 이불을 넣고 밟으며 빨래하시던 어머니를 생각나게 하는 이불빨래다.

 

따뜻한 추억까지 소환하는 러그 이불 빨래방법 포스팅을 20000 마칩니다.

반응형